메이플스토리/메이플스토리 공략

[메이플스토리 공략] 유니온 육성순서 등 각종 팁!(직업별 유니온 효과, 유니온 6000, 유니온 8000 공략, 육성순서, 유니온 점령, 유니온 꿀팁) 뉴비필독!!

도다지 2020. 4. 3. 15:15
반응형

유니온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메이플스토리 공략] 유니온 소개!! (유니온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 유니온하는 이유, 유니온6000,

메이플스토리에는 다양한 스펙업 수단이 있습니다! 그 중 다른 RPG게임과 차별화된 스펙업 방법인 '유니온'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이 유니온을 한마디로 말하면 '부캐육성을 통해 본캐를 스펙�

dyd5929.tistory.com

메이플을 처음시작하신 분들은 대부분 유니온6000을 목표로 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직업을 키워야하고, 어떻게 육성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대부분 감을 잡기 힘들 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잘몰라서 아무거나 재밋어 보이는 직업을 키웠었습니다ㅎㅎ

이제 바로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어떤 직업을 키워야할까?

 

우선 유니온육성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본캐를 위해 어떤 직업을 키우는 것이 좋은지를 먼저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먼저 직업별 공격대원 효과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각 항목별로 어떤 직업을 육성하시는 것이 좋을지 대강적인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스텟관련 : 본캐로 육성하실 직업의 주스텟과 관련된 효과를 가진 직업은 유니온 8000이 목표라면 언젠가 200레벨까지 키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으로는 부스텟 관련 직업도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HP,MP 관련 : 아란과 에반은 꽤나 쓸만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유니온 8000을 노리신다면 이 두 직업 역시 200레벨까지 키우시면 좋지만 필수까지는 아닙니다. 또한 데몬어벤져가 본캐라면 HP증가와 관련된 직업은 200까지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데미지관련 : 데미지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효과들입니다! 해당되는 모든직업은 유니온레벨을 6000까지만 찍는 것을 목표로 할지라도 꼭 200까지 키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타유틸 : 제로는 200까지 꼭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험치 관련) 또한 본인의 직업에 따라 필요한 직업을 키우시면 되는데 모험가 법사처럼 버프지속시간이 중요한 직업들은 메카닉은 필수적으로 200을 찍어야 합니다. 또한 메르세데스와 팬텀 역시 꽤나 쓸만한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200레벨 육성을 추천드립니다. 

 

육성 중요도 순서대로 정리하자면 

데미지관련 직업 (벞지 중요직업은 메카닉 포함) / 제로 / 주스텟관련 직업 / 팬텀(광부라면 매우 중요), 메르세데스, 아란, 에반 등등

 

 참고로 육성의 순서는 자신의 본캐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직업부터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히어로를 본캐로 하고있습니다. 히어로는 기본적인 크확이 25%로 전직업 최하위권입니다. 

그래서 저는 크확을 올려주는 신궁과 나로를 가장먼저 200을 찍었었습니다. 그리고 히어로에게 효율이 좋다는 보공을 챙기기 위해 데벤져를 키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런식으로 자신의 본캐직업을 먼저 이해하고 유니온 육성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점령은 어떤 것부터 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 표를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내부지역이 아닌 외부지역 입니다!

외부지역에서는 상당히 좋은 효과들을 얻을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가장 우선적으로 가져가야할 효과는 크리티컬데미지입니다.

크뎀20%는 유니온을 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매우 높은 딜 상승량을 가져옵니다.

(흔히 크뎀1%=주스텟3%정도 됨)

하지만 크리티컬확률이 100%가 아니라면 의미가 없으니 우선 크리티컬 확률을 100%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으론 보스데미지와 방어율무시인데, 부족한 것부터 투자하면 됩니다.

 

보통 유니온레벨 6000을 달성하면 2개의 외부지역을 최대치까지 점령이 가능하며, 8000을 찍으면 3개의 외부지역을 최대치까지 점령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모험가 법사같이 버프지속시간이 중요한 직업은 거의 필수적으로 유니온 8000을 달성하는 것이 좋으며, 다른 직업들도 최종목표로는 8000을 잡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유니온육성은 무엇부터 해야할까?

 

다음은 기본적인 유니온 육성 순서를 정말 간단하게 요약한 것입니다.

 

1. 40개 캐릭터 전부 140이상 찍기 (모든 캐릭터를 최소 S등급으로 활용하기 위함)

 

2. 유니온레벨 6000 찍기 (6000은 40개 캐릭터의 평균레벨이 150이어야 달성가능, 보통 본캐나 테라버닝 이벤트로 키운 200이상 캐릭터로 인해 1을 완료하면 완료가능)

 

3. 유니온레벨 8000 찍기 (40개 캐릭터의 평균레벨이 200이어야 달성 가능, 보통 본캐레벨을 고려하여 점령에 활용 가능한 36개의 캐릭터만 200이상을 찍고 나머지 4개의 캐릭터는 부족한 수치 만큼 나눠서 육성)

 

이 이상은 매우 효율이 떨어지며, 랭커를 목표로하지 않는 이상 큰 의미 없습니다.

 

 

 

그 밖의 팁

1. 이벤트를 최대한 활용하면 수월합니다. (테라버닝, 메가버닝, 프로즌링크, 황금논밭 등)

 

2. 테라버닝은 200까지의 육성이 어려운 직업을 육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카닉, 블레스터, 히어로 등)

 

3. 메가버닝은 4차전까지 육성이 어려운 직업을 우선적으로 육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이퍼, 듀얼블레이드 등)

 

4. 유니온레벨과 링크캐릭터의 수가 많아질수록 육성이 매우 쉬워집니다.(다양한 유니온, 링크효과와 개인적인 노하우 축적 때문)

 

5. 한번에 200을 찍기보다는 140짜리를 먼저 양산한 후에 200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4번의 이유 때문)

 

6. 너무 유니온육성에 집착하기 보다는 본캐를 키우면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작정 유니온만 키우면 쉽게 질리고 오히려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유니온도 중요하지만 본캐를 빨리 235까지 찍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생각합니다.

본캐를 235까지 키우면 6개의 아케인심볼을 모두 얻을 수 있고, 이 심볼로 인한 스펙업은 유니온 만큼이나 효율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이정도 되면 4루타비스를 잡을 수 있는 스펙이 되기 때문에 유니온 육성 시에 필요한 카루타장비, 스타포스나 잠재 비용을 수급하기 수월해집니다.

 

7. 6번의 이유 때문에 본캐를 육성하기 좋은이벤트(헤이스트 등)를 할때는 본캐를 육성하고, 부캐를 육성하기 좋은 이벤트를 할때는 유니온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8. 140까지의 육성까지 필요한 스타포스는 55입니다.(나중에 폐광의 쥬니어불독 등의 요구 스타포스)

이는 리스항구에서 파는 저렙 장비템을 통해 쉽게 달성 가능하며, 만약 부족하면 이피아의 장신구와 110제무기(자쿰의 포이즈닉 무기)를 활용하면 1000만메소도 안되는 금액으로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공략은 조만간 따로 업로드 하겠습니다.

 

9. 140까지 육성할 때는 110제의 자쿰의 포이즈닉 무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때 경매장에서 '착용레벨 감소'라는 추가옵션이 붙은 것을 활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 추옵은 최대 -30까지 붙기 때문에 110제 무기를 80레벨부터 장착이 가능하게 가능합니다.

이 무기를 장착하기 전에는 처음에 주는 기본무기를 사용하여 육성해도 무리가 없으며, 사냥시 드랍하는 무기를 그자리에서 장착하면서 육성하면 됩니다.

 

10. 테라버닝없이 200이상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메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요구스타포스량도 높아지고 원킬컷도 높아지기 때문에 기본적인 장비를 세팅하는 비용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육성 공략은 나중에 따로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11. 유니온 6000과 8000의 차이는 생각보다 큽니다.

유니온 6000달성 시 단순하게 전직업 150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S등급의 캐릭터 28개로 지역 점령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총 84개(3*28)의 지역을 점령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은 이보다 더 많이 점령)

만약 전직업이 200을 달성하여 유니온8000을 찍었다고 가정한다면, SS등급 캐릭터 36개로 지역 점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총 144개(4*36)의 지역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차이 또한 다음에 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2. 메이플스토리M을 하면 좋습니다.

메이플M의 캐릭터를 아무거나 120레벨을 달성하면 공/마 20의 효과를 주는 SS등급 캐릭터를 하나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공격대원에 투입가능한 숫자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지역점령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보통 3~4일이면 120달성이 가능하므로 꼭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3. 자신에게 필요한 유니온 캐릭터와 링크캐릭터를 모두 키웠다면 나머지는 키우기 쉬운 캐릭터하나로 양산해도 됩니다. 그래도 되도록이면 겹치지않도록 모든 직업을 키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자세한 팁(템 세팅, 육성 사냥터 등)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메이플스토리 공략] 유니온 6000공략, 꿀팁 정리(유니온6000, 유니온 육성 순서, 유니온 템세팅, 유

이번에는 유니온6000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공략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지금 메이플을 막 시작하는 뉴비분들은 본캐육성 뿐만 아니라 링크, 유니온때문에 정신이 없으실 겁니다ㅠㅠ 저도 �

dyd592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