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추천! 어나더 에덴~시공을 넘는 고양이~ 리뷰

오늘은 어나더 에덴이라는 게임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느끼기에 정말 재밌었습니다. 진짜 한달간은 다른게임 안하고 몰두하여 플레이했습니다.
제작사는 Wright Flyer Studio이며, 일본의 모바일게임 제작사입니다.
우선 장르는 JRPG이고, 캐릭터 수집형 가챠게임입니다.
그런데 독특한 점은 싱글플레이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수집형 RPG의 경우 유저간의 경쟁 컨텐츠가 있어 그로인한 과금유도가 심각한 편입니다.
하지만 이게임은 싱글플레이만을 고집하기 때문에 그러한 과금에서 상당히 자유롭고 굳이 과금 없이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천천히 플레이해도 충분히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또한 현질한번 없이 엔딩까지 클리어하고, 다른 컨텐츠들을 열심히 즐기고 있습니다.
서론은 이쯤에서 하고 바로 본격적인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1. 스토리

이 게임이 정말 재밌는 이유는 바로 스토리입니다.
게임사에서 스토리에 자신이 있었는지 스킵이 불가능합니다. 그렇지만 그것이 전혀 불편하지 않았던 이유는 그만큼 스토리가 몰입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다른 게임을 안하고 이게임을 붙잡고 계속 플레이한 이유가 뒷이야기가 게속 궁금해져서 마치 소설이나 애니메이션을 볼때처럼 플레이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주인공인 '알도'가 동료들과 함께 고대, 현대, 미래의 3 시대를 넘나들며 모험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이 메인스토리 말고도 다양한 캐릭터들이 가지는 각자의 서브스토리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메인스토리를 엔딩까지 모두 봤다고 하더라도 계속해서 즐길 스토리가 넘쳐난다는 것이 이 게임의 큰 장점입니다.
게임의 스토리를 중시하는 분들은 분명 이게임에서 매력을 느낄 것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추천드리지 않는 게임입니다.
2. 컨텐츠

이 게임은 전형적인 JRPG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메인 스토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캐릭터로 하여금 턴제 전투가 이루어지는 게임입니다. 이를 통한 사냥, 레이드 등이 주를 이루며 중간중간 섞인 퍼즐과 같은 요소들을 클리어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딱히 컨트롤 요소가 들어가진 않지만 다양한 속성을 가진 캐릭터로 상대의 상성을 파악, 분석하여 수싸움을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속성, 상성, 스킬간의 시너지, 쿨타임 등을 고려하여 하나하나 머리를 써가며 상대를 공략해야하고, 난이도가 높은 상대일수록 정말 한끝차이로 승패가 갈릴정도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단점이라면 수수한 이펙트로 인해 타격감이 좀 부족하다라는 점입니다.
그밖에 다양한 컨텐츠가 있는데(현현, 해후, 협주, 외경 등) 전부 외전격의 스토리를 진행하여 새로운 캐릭터나 그밖의 보상을 얻는 컨텐츠입니다.

이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다른 게임처럼 플레이 기간을 정해놓은 한정 이벤트가 아닌 언제든 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컨텐츠로 출시가 됩니다. 덕분에 어나더에덴은 남과의 경쟁이 아닌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천천히 플레이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3. 매력적인 캐릭터와 그래픽

캐릭터 수집형 RPG라면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수십개가 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있고, 각자가 독특한 개성과 스토리를 가집니다. 또한 성우의 뛰어난 연기가 여기에 매력을 더해줍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스토리뿐만 아니라 분명 캐릭터에도 빠져들어 즐거운 플레이가 가능할 것입니다.

그래픽또한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SD캐릭터들과 2D이면서도 3D같기도한 독특한 그래픽, 아름다운 배경이 시너지를 이루어 정말 부드럽고 예쁜 비쥬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듣기 좋은 BGM은 덤입니다.(이 때문에 항상 소리를 켜놓고 게임을 즐겼습니다.)
마무리
너무 칭찬만 적은 것 같습니다. 정말 재밌게 플레이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게임에도 단점은 존재합니다. 결국 캐릭터 뽑기가 있기 때문에 과금없이 매끄럽게 플레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리세마라가 강제됩니다. 보통 리세마라 추천캐릭터는 힐러인 마리엘입니다. 이게임은 힐러가 있고 없고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뽑기를 추천드리는 캐릭터입니다. 굳이 안뽑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확실히 힐러없이는 게임이 어렵다는 것을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그래도 정말 잘만들어진 게임이기 때문에 감수하고 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신 등급표 정리(클레포함! 2020년 10월 최신버전) (0) | 2020.10.22 |
---|---|
세븐나이츠2 사전정보와 생각 (전작과의 차이, 사전예약, 과금요소 등) (0) | 2020.10.22 |